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바로가기

본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바로가기.

 

근로자라라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근로자의 정확한 소득을 세후가 아닌 세전, 즉 세금을 내기 전의 소득을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기에 연말정산 또는 금융기관에서 개인의 소득을 확인하기 위한 자료로 많이 활용됩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준비물.

공인인증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회원가입.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근로소득원천징수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3가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란?

오늘의 내용은 발급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그 전에 발급받는 내용이 무엇이지 알아야겠죠? 근로소득원천징수란 근로자들이 일을 하고 받은 근로소득에 대하여 근로자가 받기 전에 원천적으로 세금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즉 내가 돈을 받기 전에 나라에서 자동으로 세금을 띄어 간다는 것이죠. 우리가 통장에 찍힌 내용은 근로소득원천징수 세금을 내고 난 이후의 세금 즉 세후소득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위 내용에 대한 영수증입니다. 우리가 마트나 음식점에가서 계산하고 나오면 영수증을 받게 되자나요. 그런거처럼 원천징수도 어쨌든 우리가 낸 돈이니 이것에 대한 영수증을 의미하게 됩니다. 이러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3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3가지.

하나는 직장에서 띄는 겁니다. 자신이 지금 다니는 회사나 만약 이직했다면 이전 회사 해당부서에 신청하여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세무서 방문입니다. 근처 세무서를 방문하여 창구에서 또는 무인발급기에서 해당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가지 모두 번거롭죠? 그래서 오늘 소개하는 내용이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바로 인터넷 발급 방법 입니다. 아래에 그림과 함께 발급 방법을 첨부하였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일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하나는 국세청 홈택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고, 자신의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위 두가지가 준비되셨다면 아래의 내용을 따라서 발급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 후 해당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맨위 중간에 로그인을 클릭 하여 접속합니다. 회원가입 이전이라면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을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아이디로그인을 해줍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발급받을때 공인인증서 확인이 한번 더 필요하니 불가피한경우가 아니라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추천드립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완료 이후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자주찾는 메뉴를 확인 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My 홈택스를 찾아서 클릭 합니다.

 

다양한 메뉴 중 좌측 중간 상단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클릭 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자인증 선택이 한번 더 나옵니다.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클릭 후 준비해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줍니다. 이럴거면 애초부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게 한단계라도 줄일 수 있겠죠?

 

공인인증서 인증 이후 다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목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의 지급명세서를 클릭 합니다.

 

이제 다 되었습니다. 해당 영수증을 출력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