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일정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있을 카카오뱅크 IPO 공모주 청약일정에 대해서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이번 청약은 2021년 하반기 기업공개(IPO)의 빅3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청약일정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수요예측일 : 2021년 7월 20일 화요일 ~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공모청약일 : 2021년 7월 26일 월요일 ~ 2021년 7월 27일 화요일.

배정공고일 : 주간사 홈페이지 참조, 2021년 7월 29 월요일.

납입일 및 환불일 : 2021년 7월 29일 월요일.

상장일 : 2021년 8월 5일 목요일.

 

 

 

coov 본인인증 및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접종증명서에 관한 내용을 담아보려 합니다. 어제의 포스팅 내용을 짧게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백신을 접종받은 이후 접종을 받았다는 증명서를 어떠한 형태

blogintv.tistory.com

생활꿀정보: coov 본인인증 및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카카오뱅크-공모주-청약일정-썸네일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일정.

카카오뱅크는 2021년 5월 기준 약 1650만명의 가입자가 있는 인터넷 은행 입니다. 업종은 은행 및 저축기관으로 되어 있지만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 기반 은행이라는 차이점은 누구나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제도는 현실에 뒤떨어지기 마련인데 많이 발전 하였다고 하더라도 그 부분에 있어서는 불변인듯 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일정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제도에 대해서 언급하는 게 뜬금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부분을 언급하는 이유는 시장에 내놓는 이 시점에도 아직 시대의 흐름인 온라인 은행에 대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홈페이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그렇기에 개인의 판단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장 전 가치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하여 비교 회사들을 정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 국내 은행을 기준으로 둘지 아니면 해외 기업들을 선택해야 하는지 등 시작 이전에 논란이 있지만 시장에 나오는 만큼 어떠한 평가를 받게 될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기업입니다. 그렇기에 카카오뱅크는 규모 뿐만 아니라 다른면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유상증자 결정 공시.

카카오뱅크-경영공시
카카오뱅크 경영공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상단 목록에 IR 투자 정보를 클릭하면 경영공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33인 유상증자 결정공시 내용을 확인 후 다운로드 하면 일반공모증자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유상증자 결정.

 위 내용을 보면 이번에 공모 주식수는 총 6,545만주 보통주입니다. 7월 21일까지 기관투자자들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마친 이후 26일, 27일 일반투자자들에게 청약을 한 이후 8월 5일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카카오뱅크에 중요한 부분은 모든 청약이 그렇겠지만 바로 경쟁률입니다. 사실상 개인 투자자들은 큰 의미는 없지만 이론상 경쟁률 부분을 말하지 않고 넘어갈 수 없기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관사 및 청약한도.

주간사 주식수
KB증권(대표). 1,832만 6,000주.
한국투자증권. 1,243만 5,500주.
하나금융투자. 196만 3,500주.
현대차증권. 130만 9000주.

청약을 넣기 위해서는 위 계좌 중 하나가 있어야 합니다. 이번 카카오뱅크 청약은 지난 6월 20일 이후에 신고서를 제출하였기에 중복청약이 불가능합니다. 한 곳에서만 청약신청이 가능하니 배정물량과 경쟁률을 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투자자의 경우 증권사별 청약수수료도 다르니 꼼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KB증권 같은 경우 1500원~3000원 정도이고 한국투자장권은 온라인 청약 수수료는 2천원, 하나금융투자와 현대차증권은 온라인 청약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청약일정 및 기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