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블티의 일상정보 입니다. 오늘은 개인신분증 중 하나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여부 또는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이 안되는 경우등 특수상황에서 필요한 정보 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볼것이기에 미리 회원가입 또는 인증을 완료 해놓으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꿀팁 : 정부24 건축물대장 열람 방법

 

정부24 건축물대장 열람 방법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입니다. 오늘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건축물대장을 열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람이라고 해서 출력이 안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발급과 열람의 차이

blogintv.tistory.com

주민등록증-발급일자-확인방법-썸네일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해당 내용은 사실 많은 상황에서 자주 필요한 정보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필요한 사이트 가입시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다거나 하는 경우에 필요한 정보 입니다.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다면 사이트에서 확인할 필요가 없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운전면허증도 신분증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주민등록증 보다 운전면허증을 보통 가지고 다닙니다. 그리고 부동산 거래등과 같은 경우 진위 여부를 확인 할때도 사용하곤 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방법.

정부24-홈페이지-화면
정부24 서비스 - 사실/진위여부확인.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후에 서비스 -> 사실/진위확인 목록을 클릭 합니다.

주민등록증-발급상황조회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이후 나오는 목록들중 왼쪽 하단에 있는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부분을 클릭 합니다.

주민등록증-발급상황조회-정보입력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2.

성명과 주민번호 그리고 입력확인 숫자를 기입 한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때 본인 인증이 진행 됩니다. 카카오톡 인증 또는 전화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등으로 인증을 해줍니다.

주민등록증-발급일자-조회완료-화면
주민등록증 발급조회 완료.

인증이 끝나면 위와같이 언제 주민등록증이 교부 되었는지 알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입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여 재발급 이전에 필요한 경우에 필요한 내용으로 발급일자를 통해서 진위여부를 확인합니다. 위 내용이 아니더라도 국번없이 1382를 통해서 진위확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