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블티의 일상정보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아두어야 할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사회 초년생 시절에는 회사에서 세금 제외하고 받는 월급만 받아서 국민연금이 뭐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정말 하나도 몰랐습니다. 물론 지금도 잘 모르지만 이제는 열심히 알아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들의 은퇴 이후의 인생을 위해서 나라에서 거두어들이는 일종의 투자금 같은 겁니다. 4대 보험 직장인이라면 모두 들고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은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상담을 통해서 일정기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설명이 또 길어졌는데요, 한마디로 국민연금은 젊었을때 나라에 돈을 조금씩 맡겨놓고 나라에서 그 돈을 잘 투자하여 성장시키고 이후 국민들의 은퇴 이후에 매달 다시 돌려주는 그런 보험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진짜 20대 때는 국민연금 단어를 들었을 때 "그런가 보다"라고만 생각했는데 돌이켜보니 참 무지했네요. 그럼 국민연금을 그동안 얼마만큼 납부했는지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납부액-조회방법-썸네일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방법.

일단, 국민연금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대표번호는 1355 입니다. 각 지역마다 사무실이 있으므로 방문 시 내 주변 국민연금공단 사무실을 검색해보고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납부내역 조회를 하려면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 있고 공동 인증서 또는 네이버, 카카오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 상태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내역 조회가 어렵습니다. 이점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일상정보 꿀팁 : 정부24 건축물대장 열람 방법

 

정부24 건축물대장 열람 방법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입니다. 오늘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건축물대장을 열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람이라고 해서 출력이 안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발급과 열람의 차이

blogintv.tistory.com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클릭 몇번으로 내가 냈었던 연금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굉장히 복잡했는데 점점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첫화면
국민연금 홈페이지.

일단,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 화면이 인트로 첫 화면입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화면에 표시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내-연금-알아보기
내 연금 알아보기.

다음 페이 제이서 왼쪽 중간에 커다란 파란색 배너인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로그인은 공동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로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되셨다면 가입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가입내역-조회방법1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방법 1.

가입내역 조회 항목에서 총 납부내역 및 기타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내용을 볼 수 있지만, 제가 표시한 부분을 보면 총 가입 월수, 그리고 금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얼마의 기간 동안 얼마의 금액을 연금에 넣어놨는지 보는 부분입니다.

국민연금-가입내역-조회방법2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 방법2.

이외에도 연금보험료 상세내역, 기타 상세내역, 예상연금월액(노령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월액(노령연금)이 제가 위에서 언급한 은퇴 이후에 얼마씩 나라로부터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제가 아는 어느 사업가 분은 정말 많은 돈을 연금에 넣어 두시고 빨리 은퇴하시더라고요. 우리가 지금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추후에 나이가 들었을 때는 어떻게 돈을 마련해야 하는지 부분도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려면 현상태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겠죠? 한번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loading